전기밥솥으로 쉽게식혜만드는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기밥솥으로 쉽게식혜만드는법

˘-˘ 자유게시판

by 토파니 2020. 9. 25. 18:38

본문

 

 

 

 

 

 

 

 

 

 

 

 

 

 

 

 

 

 

전기밥솥으로 쉽게식혜만드는법

이젼이예요~
이제 다음달이면 추석이네요
에고고
주부들에게는 명절이란...
뭐~ 그닥 반갑지않은 날이기도 하지요 ㅜㅜ
벌써부터 허리가 끊어질것 같다는 ㅎㅎ
명절음식 하면 어떤것부터 떠오르시나요?
당연히 전 일테고 ~ 그다음은 살얼음 동동뜬 식혜!



식혜가 떠오르기는 하지만
도대체 어떻게 만드는건지..
만들줄은 아는데 엿기름 짜고 여간 번잡스러운 일이
아니기에 엄두도 못내죠.

하지만 희소식이 있답니다.
전기밥솥 으로 쉽게 식혜만드는법 을 알려드릴께요~



마트나 큰슈퍼에 가면 이렇게 쉽게 식혜만드는법
식혜가루를 판답니다.
물론 엿기름 이지만 가공된 엿기름이라
예전방법 처럼 엿기름을 짜내어 만들지 않아도
되세요~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식혜가루는 몇종류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저는 현재까지 두종류를 먹어봤는데 맛은 비슷하더라구요
그러니 아무거나 구입하시면 되실것 같아요

 

 

 


쉽게 식혜만드는법 식혜가루는 이렇게
두개의 용기로 되어있답니다.


 

 

 


용기를 뜯어보면 이렇게 엿기름 팩이 나와요
용기 하나당 5팩씩 포장이 되어있답니다.
5팩당 2리터의 물이 들어가니
총 4리터의 식혜를 만들수가 있겠네요^^

 

 

 


전기밥솥으로 쉽게 식혜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밥알을 많이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좀 많이 삭혀주시면 되세요
저희가족은 밥알을 좋아하는 관계로
전기밥솥에 밥을 두공기나 넣었답니다. ㅎㅎ
저희 큰아이가 엄청 좋아하거든요~^^


 

 

 



원래 밥한공기에 물 2리터를 넣으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밥과 물을 더 플러스해서 넣는답니다.
참 말안듣는 학생이죠~
저는 전기밥솥 10인용 기준으로 물을 10인분에
맞췄습니다

 

 

 


그리고 5팩을 넣어요

 

 

 


그리고 보온으로 8시간정도 있으면 됩니다.
딱 자기전에 해놓고 주무시고
일어나시면 시간상 맞아요~

 

 

 


8시간정도 지난뒤에 전기밥솥을 열어보시면
밥알이 한두알이상 떠있을꺼예요.
그럼 밥알 삭히는작업 끝~

 

 

 


그리고 큰냄비로 옮겨주세요~
팩도 같이요~
센불로 5분정도 팩을 넣은상태에서
끓여주세요~

 

 

 


그리고 팩을 빼주시고 약한불로 10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이때 설탕을 넣어주시면되세요
저는 종이컵으로 한컵좀 넘게 넣었답니다.
단맛은 입맛에 맞게 조절을 해주시면 되세요.
뜨거울때 간을 맞출려면 식혀서 맛을 보셔야 합니다.
한국자만 떠서 식힌후 드셔보시고 간을 맞춰주세요.
뜨거울때는 간을 잘 모르니 뜨거울때의 단맛을
조절하면 나중에 식었을때는 설탕물이 된다는사실.
꼭 명심해주세요~

 

 

 


이렇게해서 전기밥솥 으로 쉽게 식혜만드는법
완성이 된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시고 시도조차 하지않는다면 늘지않아요
요즘에는 이렇게 쉽게 식혜를 만들수있으니
한번 만들어보시고 칭찬받아 보셔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