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 줄이는 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공 줄이는 방법

˘-˘ 생활정보

by 토파니 2020. 9. 25. 00:33

본문

 

 

 

 

 

 

 

 

 

 

 

 

 

모공 줄이는 방법 실천하기 전에


넓은 모공 원인 진단이 먼저 이뤄져야 돼!

점점 커져만 가는 모공 피부가 고민이지만, 정작 고민을 해결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 입장에서라면 모공 및 피부 트러블에 정확한 진단을 하기는 쉽지 않은 것도 피부를 상하게 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고민은 고민에서만 머물러 있을 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겠죠. 오늘은 많은 분들에게 고민으로 남아 있는 넓은 모공 고민!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와 모공 줄이는 방법을 실천하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모공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를 먼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구요?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에 따라서 모공 줄이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죠.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1. 피부 탄력저하: 피부건조형
2. 지성피부: 피지분비과다형

모공은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커지게 됩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모공을 조여주는 힘도 약해지는 것이죠. 이 밖에도 스트레스, 피지 분비량, 음주와 흡연, 외부 온도 등도 모공을 확장시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수분함량이 줄어들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모공이 더욱 커지고 피부도 푸석해 보이는 겁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가 과도하게 생성되거나 노폐물이 피부와 모공에 축적되면 콜라겐 조직이 무너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게 됩니다. 모공은 한 번 넓어지면 스스로 다시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개인 스스로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01.
피부 탄력저하: 피부건조형
<모공 줄이는 방법 실천하기>

피부탄력 저하의 주된 이유는 피부의 수분부족이 원인입니다. 피부 보습이 잘 안되고 있는 것이죠. 피부가 건조해 탄력이 떨어진 경우, 보습을 잘 해주면서 모공치료를 진행하면 치료 효과도 좋아지고 치료후의 효과 유지기간도 길어집니다.

<실천 Tip>
-로션을 수시로 바르기
-물 많이 마시기
-집과 사무실에서 가습기를 틀어놓기
-수분팩 일주일에 3~4회

02.
지성피부: 피지분비과다형
<모공 줄이는 방법 실천하기>

피지분비과다로 인해 모공이 넓어진 경우에는 피지분비과다라는 원인을 제거해 줌으로써 현재보다 모공이 더 넓어지는 것을 막고, 좁쌀여드름, 블랙헤드,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지분비과다형인 경우, 별도의 모공치료 없이 피지분비억제 만으로도 모공이 줄어들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먼저 피지분비를 억제하는 시술에 들어가게 됩니다. 피지분비억제치료가 진행이 되는데, 이는 3가지로 나눠집니다.

1. PDT시술
2. 피지를 줄여주는 레이저
3. 피지조절제약
(※이 3가지 방법 중에서는 PDT와 피지를 줄여주는 레이저가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주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피지분비에 영향을 미치는 설탕, 밀가루가 든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당지수가 높은 음식에 속하는데 과다섭취 할 경우 피지분비를 활성화시키는 호르몬을 자극하게 되어 피지분비가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부족한 수면과 스트레스로 피지분비가 늘어나게 되는데,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잠이 부족하면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자극해서 피지분비를 늘리고 염증 수치를 높입니다.

<실천 Tip>
-설탕, 밀가루 음식 피하기
-스트레스 조절하기
-하루에 6시간 이상 자기

모공은 한번 넓어지면 쉽게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도 신경 써 줘야합니다. 모공을 잘 관리하려면 모공 속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우선! 이를 위해 올바른 세안이 필수입니다. 세안 시 폼클렌징 거품을 충분히 낸 후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얼굴에 문질러주고, 이때 반드시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 시 얼굴을 너무 과도하게 문지르면 피부 건조를 촉진하거나 모공을 자극해 피지 분비를 늘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생활 속에서 모공 줄이는 방법 실천하셔서 건강한 피부를 가지기 위해선 평소에 꾸준한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